Loading…

교리교육의 역사 is unavailable, but you can change that!

• 교리교육의 역사를 다룬 첫 연구서 • 교부들과 개혁자들 그리고 선교사들을 통해 전수된 역사 속의 교리교육 이야기 • 교리교육의 의미와 방법 그리고 나아갈 길을 역사를 통해 배우다 이 책은 초대 교회와 교회개혁 시기 그리고 한국 교회 선교 초기에 이르기까지의 ‘교리교육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교리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 꼭 필요한 전문적인 첫 교리교육 연구서. 역사를 통해 교리교육의 다양성과 장점과 단점을 모두 밝히고 있는 이 책은 한국 교회와 독자들에게 교리교육의 방법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통찰을 제공해 줄 것으로 확신한다.

웨스트민스터 소교리교육서와 하이델베르크 교리교육서 학습에 대해 교회가 실질적인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을 보아 잘 알 수 있다. 교회 안에서 성도를 혼란케 하는 이단의 문제들을 대처하고, 참다운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독교 필수 교리들을 성도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교회는 성경과 함께 이 두 교재를 말하기 시작했다. 필자는 이러한 현상을 기쁘게 반기며 앞으로도 그 열정이 식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한국 교회 교리교육 회복 운동을 적극 응원하면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교리교육에 대해 한국 교회가 가지고 있는 두 가지 오해에 대한 해명을 하고자 한다. 첫째는 교리교육을 16세기 교회개혁 운동이 낳은 유산으로만 보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현재 한국 교회 교리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한국 교회 초기 서양 선교사들의 지나친 복음주의 성향과 그에 따른 교육 방침으로 보는 것이다. 즉, 한국 교회 교리교육은 이 땅에 교회가 소개되는 그 처음부터 제대로 정착되지 못했다
Page 6